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2020년 벚꽃 개화시기 주요도시 중점, 춥지만 봄바람 불어오네요!

728x90

 

벚꽃잎이 살랑거리는 이 시기에 모두 근교로 여행가는 시기!!

 

 

하지만 벚꽃은 '적산온도'에 따라 그시기가 결정되는데 3월에는 따뜻하기도 하고 춥기도하고 이런 기온들이 반복적으로 있어서 3월의 기온에 따라 결정됩니다. 

 

봄꽃의 개화시기는 기온의 영향을 받는데 생물 생장을 예측하는데 가장 필요한 온도인 '적산온도' 가있습니다.
생육일수 * 일평균 기온인데요 

매화가 필때 벚꽃은 잠잠한것처럼 각자 꽃들마다 '적산온도'를 채워야만 꽃망울을 터트립니다. 
매화가 벚꽃보다 빨리 꽃망울을 터트리는건 필요한 온도의 양이나 기온들이 낮아서 추운데도 꽃을 피는 매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웨더아이

 

벚꽃은 개화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모가 되는데 남부지방은 3월 29일 ~4월 3일 정도, 중부지방은 4월 5~14일경으로 전망이 됩니다. 

보통은 사람들이 원하는 개화일에 만개할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벚꽃 개화일의 기준이 벚나무 중 한 그루에 세송이 이상 피었을 때를 말하기때문에 개화일이후에 5일정도를 추가해서 더한다면 광주의 경우 4월 2일 정도, 중부지방 4월 11일 정도로 봤을때 만개하는 모습을 볼수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화순 근교의 벚꽃은 아직 만개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화순 벚나무 2020년 3월 28일에 모습 꽃망울이 아직 남아있음

 

벚꽃지역은 꼭 유명한 곳으로 갈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많지 않고 꽃만 보면서 서로서로 사회적 거리 유지를 하면서 보시면 더욱더 안전하게 마스크 착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웨더아이 - 날씨로부터의 자유

 

전국 각지에서 벚꽃 축제가 시작할려고하지만 2020년 코로나로 인해서 여의도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등의 축제들이 취소 되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